• 컨텐츠로 바로가기

LG

영문ENG
선택됨계열사선택됨재단선택됨관련 사이트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LG생활건강 LG유플러스 LG헬로비전 HSAD LG CNS D&O LG경영연구원 LG트윈스 LG세이커스 LG공익재단 LG상남언론재단 LG아트센터 LG상남도서관 LG사이언스홀 화담숲 LG연암학원
정도경영 LG커리어스
영문ENG

LG 소개
LG Way CI 역사 주요 계열사 LG사이언스파크
미디어
ESG 소식 보도자료 동영상 소셜미디어
ESG
전략 목표와 성과 활동 정책 보고서
IR
기업지배구조 재무정보 공시정보 IR정보 Contact IR
채용
LG 소개
LG Way CI 역사 주요 계열사 LG사이언스파크
미디어
ESG 소식 보도자료 동영상 소셜미디어
ESG
전략 목표와 성과 활동 정책 보고서
IR
기업지배구조 재무정보 공시정보 IR정보 Contact IR
채용
ESG 소식 보도자료 동영상 소셜미디어
LG CNS

LG하우시스, 내년 인테리어 트렌드는 『프로보크(Provoque)』

2017.12.05
  • 공유 url복사
  • 공유 페이스북
  • 공유 트위터
  • 공유 지메일

LG하우시스가 5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호텔에서 ‘LG하우시스 202018/19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하고, 내년도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 키워드로 「프로보크(Provoque)」를 제안했다.
 
올해로 18회 째인 LG하우시스의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는 국내외 사회 이슈와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디자인 산업 흐름을 기반으로 앞으로의 인테리어와 디자인 트렌드를 전망하는 자리다.
 
LG하우시스가 제안한 내년도 디자인 키워드인「프로보크(Provoque)」는 ‘질문을 던지고, 사유하고, 감각적으로 표현하는 우아한 도발’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혼란스러운 시대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기 위해 주체적으로 사유하고 행동하는 사람들의 가치가 디자인과 공간에도 다양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측했다.
 
또한, 「프로보크(Provoque)」를 기반으로 ▲인생의 극적인 순간 ‘드라마(Drama)’ ▲평화로운 침묵 ‘리베르(Liber)’ ▲지혜로운 연대 ‘얼라이(Ally)’라는 3가지 트렌드 테마도 제시했다.
 
LG하우시스는 이들 트렌드 테마에 따라 따뜻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복고풍의 색상, 차분하고 동양적인 느낌의 나무와 돌 소재, 다양한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경쾌한 디자인 패턴 등이 주목 받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학계, 건축?인테리어·자동차 업계 종사자 등 각 분야 디자인 전문가 약 9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세미나 참석자에게는 LG하우시스 디자인센터가 제작한 인테리어 트렌드 보고서 ‘이디스(idees)’가 제공됐다.
 
이 날 LG하우시스 디자인센터장 박성희 상무는 “충동적이고 비합리적인 사회 분위기 속에서 자신의 신념과 가치를 지키기 위한 사람들의 적극적인 목소리가 내년 디자인 트렌드에도 상당수 반영될 것”이라며,
 
“LG하우시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 현상과 트렌드 분석을 통해 최고의 고객 가치를 도출해 내고, 이를 제품과 서비스에 지속적으로 반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G하우시스는 지난 2000년 국내 기업 최초로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를 시작하며 국내 건축 및 인테리어 업계는 물론 산업계 전반으로까지 디자인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 이전글LG유플러스, 통신사 최초 알뜰폰 멤버십 출시한다
  • 다음글LG트윈스, 정주현 결혼
목록
  • 유튜브
  • 페이스북
  • 네이버 포스트
  • 인스타그램
  • LG 소셜미디어 맵

사이트맵 고객문의

Copyright ⓒ 2022 LG Communication Center, HSAD. All Rights Reserved.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EB ACCESSIBILITY 마크(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