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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홈IoT 서비스 2만 넘었다

2015.0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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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 www.uplus.co.kr)가 홈 IoT 서비스가 출시 40일 만에 2만명 가입자를 돌파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15일 마감기준 홈 IoT 서비스의 가입자가 약 2만 1천여명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
*LG유플러스 IoT@home 서비스 : 열림감지센서, 가스락, 스위치, 플러그, 에너지미터, 허브 총 6종
 
이는 지난 7월 홈 IoT서비스(IoT@home)를 선보인 지 약 40일 만으로, 지난 달 말 1만명 가입자를 넘어선 지 약 2주 만에 거둔 쾌거다.
 
가입자 증가세가 가파르다. 1만명 돌파까지 24일이 걸렸던 것이 비해 2만명 돌파까지는 불과 16일밖에 걸리지 않았다. 특히 최근 하루 만에 1,000명이 넘는 가입자가 몰리는 등 당분간 가입자 증가세는 높아질 전망이다.
 
이에 LG유플러스는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서비스를 바로 개통 받으실 수 있도록 최대한의 IoT 기기 물량을 확보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중 지난 달 처음 선보인 ‘U+ 플러그’의 인기도 높다. 플러그에 꼽기만 하면 전원을 스마트폰으로 차단 할 수 있는 에너지 절감형 서비스로, 켜져 있는 스탠드나, 가습기 등의 가전기기에 활용할 수 있다. U+플러그 서비스는 출시 한 달도 안 돼 약 1만개가 신청됐다.
 
LG유플러스는 열림감지센서, 스위치, 에너지미터, 가스락 등 사용하고 인지하기 쉬운 IoT 서비스도 여전히 고객들이 많이 선호하면서, 신청된 전체 IoT 기기 수가 6만 2천여대를 넘어 섰다고 덧붙였다.
 
LG유플러스는 삼성SDS와 함께 이달 말께 고객의 현관문을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할 수 있는 U+도어락 서비스 출시해 이 같은 IoT 서비스 열풍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LG유플러스 김영만 홈IoT사업팀장은 “신규 서비스 임을 감안하고도 하루 1천명의 가입자가 몰리는 등 가입율이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며 “서비스 개통은 물론 품질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LG유플러스는 통신사 중 유일하게 IoT 전국 설치 서비스는 물론 AS까지 한꺼번에 지원하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쓰고 있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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