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서 대상 5개 포함 최다상 휩쓸어
2025.12.12■ AI, 데이터, 퍼포먼스 등 디지털 마케팅 분야 전반에서 최다상 수상
■ 앞으로도 풀퍼널 마케팅 역량 고도화해 광고주 성장 견인할 것
[2025/12/12=HSAD] HSAD(대표이사 박애리)가 12월 11일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KODAF 2025)’ 시상식에서 대상 5개, 금상 2개, 은상 5개, 동상 2개, 우수상 17개 등 총 31개의 본상을 받으며 광고회사 중 최다 수상을 기록해 디지털 광고·마케팅 분야에서의 압도적 경쟁력을 다시 입증했다.
HSAD는 데이터활용마케팅, 통합퍼포먼스, AI 캠페인, 디지털PR 등 AI와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서 고르게 수상하며, 미래 광고 시장을 선도하는 종합 역량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줬다.
디지털 광고의 성과를 평가하는 퍼포먼스 부문에서는 2년 연속 대상 수상작을 탄생시키며 두각을 나타냈다. 올해 통합퍼포먼스 부문 대상을 받은 LG전자의 ‘LGE.COM 퍼포먼스 광고’ 캠페인은 설날, 크리스마스, 장마, 미세먼지 등 일상적 이슈를 반영한 상황 맞춤형 콘텐츠 전략으로 구매 전환 퍼널을 재설계1해, 광고를 통한 첫 구매자가 37%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AI 기술의 창의적 활용도 주목받았다. AI 캠페인 부문 대상을 수상한 LG전자의 ‘라디오 옵티미즘(Radio Optimism)’은 브랜드가 추구하는 ‘연결과 소통’의 가치를 AI 음악 생성 기술로 구현한 글로벌 참여형 프로젝트다. 브랜드 필름과 인플루언서 콘텐츠, AI 기반 매체 최적화를 결합한 풀퍼널(Full-Funnel) 마케팅 전략을 통해 전 세계 40여 개 국에서 80만 곡 이상의 AI 노래 생성을 이끌어냈다.
디지털PR 부문 대상작인 HD현대의 ‘더 큐브(THE CUBE)’ 캠페인은 판교 HD현대 글로벌R&D센터의 거대한 큐브형 사옥에 흥미로운 서사를 부여해, 첨단 기술력과 혁신적 공간 구조를 영화 같은 몰입도로 전달했다. 그 결과, 공개 3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700만 회를 돌파했다.
다차원적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수많은 유저 활동의 맥락을 연결, 타겟 유입 유도 및 구매기여를 증대한 LG전자의 ‘미드퍼널 공략 브랜드 마케팅’과 일상 속 보이지 않는 오염원을 정밀하게 감지하고, 알아서 청정해 주는 AI 공기청정 기술을 감각적인 비주얼로 표현해 낸 LG전자의 'AI 공기청정기가 완성한 독보적 청정' 캠페인도 각각 데이터활용마케팅 및 비주얼 크리에이티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 외에도 두나무의 ‘업비트 피자데이 캠페인’, 놀유니버스의 ‘놀(NOL) 통합브랜딩 캠페인’, 에쓰오일의 ‘주유장갑 캠페인’ 등 다양한 산업군의 프로젝트들이 본상을 받았다. 이를 통해 HSAD가 특정 업종에 머물지 않고 폭넓은 분야에서 디지털 마케팅 역량을 발휘하고 있음을 보여줬다.
HSAD 관계자는 “빠르게 변하는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는 전략·데이터·크리에이티브가 유기적으로 결합해야 성과를 만들 수 있다”며, “앞으로도 브랜드 인지부터 구매 전환까지 이어지는 전 과정을 하나의 패키지로 제공하는 풀퍼널(Full-Funnel) 마케팅 역량을 고도화하고 데이터·AI 기반 마케팅 방식을 확대해 광고주의 비즈니스 성장을 견인하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1 상품을 처음 접한 순간부터 실제 구매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단계(퍼널)를 다시 분석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