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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올리브영이 주목한 영국 헤리티지 오랄 케어 ‘유시몰’, 차별적 고객 경험 기반으로 오랄 뷰티 시장 선도

2025.0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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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백 치약 등 브랜드 헤리티지 기반 차별적 감성의 신제품 출시로 지속 성장세
 
■ K-뷰티 대표 플랫폼 올리브영에서 오랄 케어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국내외 고객 접점 확대
 
■ ‘올영 라이징 브랜드’ 선정 기념 커피차 행사 진행…”양사간 시너지로 글로벌 성장 이어갈 것”
 
 
LG생활건강의 럭셔리 오랄케어 브랜드 ‘유시몰(EUTHYMOL)’이 국내외에서 가파른 매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금 추세라면 올해 매출액이 유시몰을 인수한 해인 2021년 대비 130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1898년 영국에서 탄생한 유시몰은 왕실 귀족들의 구취 케어를 위한 허브 레시피에서 착안, 유칼립투스와 티몰 성분을 담은 강렬하고 상쾌한 사용감의 치약으로 유명하다. LG생활건강은 한 때 영국 직구 열풍이 불었던 유시몰 브랜드를 인수해 2021년 3월 국내에 공식 론칭했다.
 
이후 유시몰은 120년 넘은 전통 레시피를 기반으로 프리미엄 성분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결합한 신제품을 국내외에 꾸준히 선보이며 차별화된 감성적 가치를 함께 전하는 ‘오랄 뷰티’ 브랜드로 입지를 강화해왔다. 그 결과 올해 말까지 예상되는 매출을 기준으로 글로벌 전체 매출이 국내 론칭 첫 해인 2021년 연간 매출 대비 14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스테디셀러인 핑크빛 제형의 ‘오리지널 라인’과 함께, 지난해 출시와 동시에 특유의 색상과 2.9배 톤업 코렉팅* 효과로 ‘보랏빛 미백 치약’으로 입소문을 탄 ‘화이트닝 퍼플 코렉터 치약’이 브랜드의 성장세를 견인중이다. 최근 일본 버라이어티샵 로프트와 미국 아마존 등에 입점하며 고객 접점을 확대중인 유시몰은 국내에서는 K-뷰티 대표 플랫폼 올리브영에서 좋은 성과를 내며 글로벌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화이트닝 퍼플 코렉터 치약은 올리브영 출시 초기부터 유명 연예인과 인플루언서들의 추천템으로 화제를 모았고, 지난해 연간 성과를 바탕으로 카테고리 별 단 한 개씩만 선정된 ‘MD's Pick’ 제품으로 이름을 올렸다. 지난달 올리브영에서 한정 수량으로 출시된 영국 브랜드 ‘헌터(Hunter)’와의 협업 에디션은 유시몰의 베스트셀러 제품과 헌터의 레인 부츠를 모티브로 한 칫솔 스탠드가 포함된 구성이 눈길을 끌면서 1주일만에 품절 대란을 빚기도 했다.
 
실제로 올해 1월부터 9월 중순까지 유시몰의 올리브영 내 누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9% 신장해 국내 및 글로벌 고객 인지도를 높이는데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 최근 유시몰은 올리브영이 성장 잠재력 등이 높은 브랜드에 수여하는 ‘라이징 브랜드’로 선정돼, 26일 오후 LG생활건강 광화문 본사 앞에서는 올리브영이 축하와 감사의 의미로 제안한 커피차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양사간 처음 진행되는 커피차 이벤트로, 동반 성장을 추구하는 파트너십 관계의 상징적 사례가 될 전망이다.
 
유시몰 관계자는 “영국에서 시작된 브랜드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차별적인 오랄 뷰티 케어 경험과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데 주력하며 성장세를 이어왔다”면서, “향후 K-뷰티의 글로벌 중심 채널인 올리브영과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글로벌 무대에서 지속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in-vitro 평가] 한국치위생학회 발표, Vol 23, Supple 2, 2023, 245-246 : 1회평가기준, 우치에 커피용액 처리후 치약용액 처리시, 대조군 대비, 2.95배 황색도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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