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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이노텍

‘넥슬라이드(Nexlide)-M’으로 주간주행등까지 ‘켠다’

2023.0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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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량용 플렉시블 입체 조명 신제품 출시 
 
■ 더 밝고 더 균일한 조명…얇은 두께로 디자인 완성도 제고
 
■ 프리미엄 차종 타깃 시장선점 가속화
 
 
LG이노텍(대표 정철동, 011070)이 차량용 플렉시블 입체 조명인 ‘넥슬라이드(Nexlide)-M’을 개발했다고 31일 밝혔다. 
 
넥슬라이드는 얇은 기판에 여러 개의 광원(光源) 패키지를 붙여 만든 LG이노텍의 차량 조명 부품이다. 
 
이번에 새롭게 개발된 ‘넥슬라이드-M’은 부드럽게 휘어지는 소재인 레진을 적용했다. 이에 따라 주간주행등(DRL, Daytime Running Lights),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RCL, Rear Combination Lamp, 후미등, 정지등, 방향 전환등 포함)등 다양한 디자인의 차량 조명 장치에 장착할 수 있다.  
 
특히 ‘넥슬라이드-M’은 한층 선명한 빛을 내면서도 부품의 수는 최소화한 것이 강점이다. 별도의 부속품 없이 광원만을 이용해 선, 면 이미지를 빛으로 구현할 수 있다. 
 
무엇보다 ‘넥슬라이드-M’은 기존 제품 대비 4배 밝아졌다. 이 제품은 주간주행등의 글로벌 법규 기준인 500칸델라(cd, 광원의 밝기를 나타내는 단위)까지 빛을 낼 수 있어 차량의 다양한 위치에 적용이 가능하다. 
 
■ 더 밝고 더 균일한 조명…얇은 두께로 디자인 완성도 제고
 
주간주행등은 대낮에도 빛을 식별할 수 있는 밝기를 요구한다. LG이노텍은 차별화된 기술을 적용해 낮에도 조명이 안정적으로 빛을 낼 수 있도록 했다. 
 
빛을 고르게 퍼뜨리기 위해서는 조명 내부에 ‘에어갭(Air Gap)’이라 불리는 일정 두께의 공기층이 필요하다. 공기층은 빛이 균일하게 퍼져 나가는 데 필수적이다. 그러나 공기층의 부피로 인해 슬림한 조명을 만드는데 한계가 있어, 이를 최소화하는 것이 업계의 과제였다. 
 
이에 ‘넥슬라이드-M’은 새로운 공법으로 공기층을 아예 없애며 기존 넥슬라이드(24mm) 제품 대비 30% 수준인 8mm로 두께를 줄이는데 성공했다.  신제품을 적용하면 자유로운 설계가 가능해 차량 조명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넥슬라이드-M’은 빛이 더 고르게 퍼진다. 여러 각도와 다양한 모양으로 구성해도 얼룩이나 끊김 없이 빛을 균일하게 낼 수 있다. 
 
■ 프리미엄 차종 타깃 시장선점 가속화 
 
LG이노텍은 ‘넥슬라이드-M’을 내세워 글로벌 차량 조명 시장 선점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프리미엄 차종일수록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요구되는데, ‘넥슬라이드-M’은 이러한 디자인을 구현하는데 최적화된 제품이다. 
 
최근 차량 조명 시장에서는 프리미엄 차종을 중심으로 새로운 디자인, 애니메이션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자동차 그릴에 조명을 장착해 운전자와 보행자 간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하거나 특정 컬러로 자율주행차의 주행 상태를 표시하는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넥슬라이드-M’은 픽셀라이팅(작은 입체 조명을 반복적으로 배치하는 조명 디자인) 및 RGB(빛의 삼원색인 적, 녹, 청색을 이용해 색을 표시) 방식을 구현할 수 있어 다른 조명보다 디자인 활용성이 뛰어나다.  
 
또한 광원을 가늘고 긴 선형(Linear)의 단일 모듈로 구현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길이 1m를 훌쩍 넘는 긴 조명은 차량의 곡선을 따라 자연스럽고 유려하게 디자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애니메이션 효과도 가능하다. 
 
유인수 LG이노텍 M&L(Motor&Lighting) 사업담당(상무)은 “‘넥슬라이드-M’은 차량 조명의 뛰어난 기능은 물론 아름다움까지 갖춘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줄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시장 조사기관인 ‘리포트 인사이트(Reports Insights)’에 따르면 세계 자동차 조명 시장은 2022년 219억달러(약 29조원)로 집계됐으며, 2030년까지 320억 8,000만달러(약 42조 4,5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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