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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금융 마이데이터 사업 본허가 획득

2022.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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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혜택 중심 새로운 마이데이터 서비스 준비
 
■ 통신 빅데이터 역량으로 고객이 놓친 혜택 돌려받을 수 있는 '머니Me’ 연내 오픈
 
■ 향후 ‘U+3.0’ 전략 플랫폼 연계한 전방위적 고객경험 혁신 서비스 제공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 www.lguplus.com)는 금융위원회로부터 본인신용정보관리업 (이하 마이데이터) 사업 본허가를 12일 획득했다고 밝혔다.
 
마이데이터란 여러 금융사 및 공공기관 등에 흩어져 있는 개인 신용정보를 정보주체인 개인이 손쉽게 관리하도록 돕는 서비스다. LG유플러스는 금융 마이데이터 사업에 진출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31일 예비허가를 신청했으며, 사업권 심사를 거쳐 본허가를 획득하게 됐다.
 
LG유플러스는 그동안 금융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준비해왔다. 고객과의 디지털 접점을 확대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을 심층적으로 이해하는 ‘유플러스 3.0(U+3.0)’ 전략을 실행하는 데에도 마이데이터가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본허가 획득에 따라 LG유플러스는 통신 빅데이터와 금융을 연계해 고객이 놓친 혜택을 돌려받을 수 있는 U+마이데이터 ‘머니Me(가칭)’ 서비스를 연내 오픈할 계획이다. ‘나를 알아주고 공감하고 도와주는 서비스’를 지향하는 ‘머니Me’는 고객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U+멤버스 앱’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전경혜 LG유플러스 AI/Data Product담당(상무)은 “U+마이데이터는 데이터로 고객을 충분히 이해해 고객경험혁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종산업간 데이터 융합으로 신성장동력을 창출하는 대표적인 사례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 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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