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텐츠로 바로가기

LG

영문ENG
선택됨계열사선택됨재단선택됨관련 사이트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LG생활건강 LG유플러스 LG헬로비전 HSAD LG CNS D&O LG경영연구원 LG트윈스 LG세이커스 LG공익재단 LG상남언론재단 LG아트센터 LG상남도서관 LG사이언스홀 화담숲 LG연암학원
정도경영 LG커리어스
영문ENG

LG 소개
LG Way CI 역사 주요 계열사 LG사이언스파크
미디어
ESG 소식 보도자료 동영상 소셜미디어
ESG
전략 목표와 성과 활동 정책 보고서
IR
기업지배구조 재무정보 공시정보 IR정보 Contact IR
채용
LG 소개
LG Way CI 역사 주요 계열사 LG사이언스파크
미디어
ESG 소식 보도자료 동영상 소셜미디어
ESG
전략 목표와 성과 활동 정책 보고서
IR
기업지배구조 재무정보 공시정보 IR정보 Contact IR
채용
ESG 소식 보도자료 동영상 소셜미디어
LG

LG임직원이 직접 참여한 ‘LG시도쏭’ 1천만뷰 돌파

2022.10.06
  • 공유 url복사
  • 공유 페이스북
  • 공유 트위터
  • 공유 지메일

■ 가치 있는 미래 만드는 ‘시도’를, 음계 ‘시’, ‘도’로 만든 유튜브 영상 ‘LG시도쏭’ 화제
 
■ 공개 후 47일 만에 1천만뷰, 댓글 2천개 넘어
 
■ 임직원이 출연해 고객의 더 나은 삶과 미래를 만들기 위해 도전하는 모습 담아

 
 
LG임직원들이 출연한 유튜브 영상 ‘LG시도쏭’이 공개 후 47일 만인 5일 조회수 1천만건을 돌파했다.
 
LG가 지난 8월 19일 공개한 ‘LG시도쏭’은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신나는 춤을 담은 뮤직비디오 형식의 총 3분 분량의 영상이다. LG전자,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LG유플러스, LG AI연구원, LG디스커버리랩 등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생분해 플라스틱 개발 ▲전기차 폐배터리 재사용 ▲청소년을 위한 AI 교육 등 LG의 새로운 시도들을 소개하고, 이런 시도들이 모여 모두에게 가치 있는 미래를 만들어 나간다는 내용을 담았다.
 
LG는 7음계 중 ‘시’와 ‘도’를 사용해 모든 멜로디를 만들고, 영상 타이틀을 ‘LG시도쏭’이라고 이름 붙였다. ‘미래’라는 가사에만 ‘미’와 ‘레’ 음계를 사용했다. ’도만 나오는 노래’, ‘레까지 나오는 노래’ 등 특정 음으로만 노래를 만들어 천만 뷰를 달성한 싱어송라이터 은송이 ‘LG시도쏭’을 노래했다. 앞서 LG는 지난해 은송과 함께 ‘미’와 ‘레’만으로 멜로디를 만든 ‘LG미래쏭’을 선보인 바 있다.
 
‘시도쏭’ 영상에는 댓글도 2천개 이상 달렸다. ‘외출 시 에코백, 텀블러, 손수건 항상 챙기겠다’, ‘소비보단 재사용을 시도해 보겠다’, ‘등산갈 때마다 쓰레기 봉투를 가져간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함께 시도해요’ 등 함께할 수 있는 가치 있는 시도에 대한 내용들을 담고 있다.  
 
시도쏭에 직접 출연한 LG에너지솔루션 성진우 책임은 "영상에 직접 출연하며 우리가 얼마나 가치 있는 일을 하고 있는지 되돌아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LG관계자는 “고객의 더 나은 삶과 미래를 만들기 위해 도전하는 구성원들의 밝고 열정적인 모습을 영상에 담아 많은 고객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자 했다”고 말했다. 
 
 
■ ‘LG 시도쏭’ 유튜브 링크 : https://youtu.be/-DkhQbOTgTk
 
■ ‘LG 미래쏭’ 유튜브 링크 : https://youtu.be/qgir172Wmtw

  • 이전글LG전자, webOS 앞세워 TV 플랫폼 사업 확 키운다
  • 다음글LG베스트샵, 현대 캐스퍼와 함께 ‘도심 속 특별한 캠핑경험 선사’
목록
  • 유튜브
  • 페이스북
  • 네이버 포스트
  • 인스타그램
  • LG 소셜미디어 맵

사이트맵 고객문의

Copyright ⓒ 2022 LG Communication Center, HSAD. All Rights Reserved.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EB ACCESSIBILITY 마크(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