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텐츠로 바로가기

LG

영문ENG
선택됨계열사선택됨재단선택됨관련 사이트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LG생활건강 LG유플러스 LG헬로비전 HSAD LG CNS D&O LG경영연구원 LG트윈스 LG세이커스 LG공익재단 LG상남언론재단 LG아트센터 LG상남도서관 LG사이언스홀 화담숲 LG연암학원
정도경영 LG커리어스
영문ENG

LG 소개
LG Way CI 역사 주요 계열사 LG사이언스파크
미디어
ESG 소식 보도자료 동영상 소셜미디어
ESG
전략 목표와 성과 활동 정책 보고서
IR
기업지배구조 재무정보 공시정보 IR정보 Contact IR
채용
LG 소개
LG Way CI 역사 주요 계열사 LG사이언스파크
미디어
ESG 소식 보도자료 동영상 소셜미디어
ESG
전략 목표와 성과 활동 정책 보고서
IR
기업지배구조 재무정보 공시정보 IR정보 Contact IR
채용
ESG 소식 보도자료 동영상 소셜미디어
LG전자

‘프리즈 서울’에서 LG 올레드 TV로 새로운 예술 경험

2022.08.29
  • 공유 url복사
  • 공유 페이스북
  • 공유 트위터
  • 공유 지메일

■ 내달 2일 열리는 아트페어 ‘프리즈서울’ 참가...LG 올레드 TV 활용 예술작품 선보여
 □ 현대미술계 거장 아니쉬 카푸어의 미디어아트 담은 롤러블 올레드 TV 전시
 □ LG 올레드 TV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구현되는 NFT 미디어아트도 선보여
 
■ 유명 작가 작품을 올레드 TV 통해 선보이는 올레드 아트 프로젝트 지속 확대
 
■ HE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오혜원 상무 “LG 올레드 TV를 활용한 아트 프로젝트를 통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할 것”
 
 
LG전자(066570, www.lge.co.kr)가 세계적인 아트페어 ‘프리즈 서울(Frieze Seoul) 2022’에 참가해 LG 올레드 TV로 구현한 예술작품을 전시한다.
 
프리즈는 ‘아트바젤(Art Basel)’, ‘피악(FIAC)’과 함께 현대미술의 새로운 흐름을 창조하고 이끄는 세계 3대 아트페어 중 하나다. 9월 2일부터 나흘간 아시아 최초로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LG전자는 지난 5월 개최된 프리즈 뉴욕에 이어 프리즈 서울에도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LG 올레드 TV를 활용한 다양한 작품을 전시한다. LG전자는 삼성동 파르나스 미디어타워를 비롯한 서울 곳곳의 대형전광판 4곳에 프리즈 서울 홍보 영상을 상영하고 있다.
 
관람객들은 LG 시그니처 올레드 R로 현대 미술의 거장 아니쉬 카푸어(Anish Kapoor)가 ‘색(色)’에 관한 탐구를 표현한 미디어아트를 만나볼 수 있다. 이 작품은 지난 6월 스위스에서 열린 아트바젤에서 처음 선보여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 작품은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의 화면을 말고 펼치는 움직임에 따라 역동적인 색상의 변화를 표현한다. 이를 통해 관람객들은 TV가 작품을 상영하는 기능적 역할을 뛰어넘어 예술의 일부가 되는 LG 올레드 TV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다.
 
관람객들은 아니쉬 카푸어의 미디어아트를 담은 LG 시그니처 올레드 R를 구매할 수 있다. 별도 제작된 리모컨의 전용 버튼을 누르면 미디어아트를 바로 감상할 수 있다. 제품 본체 외관에는 작가의 서명과 고유 번호를 각인해 예술적 소장가치도 높다.
 
LG전자는 비전통적인 재료와 혁신적인 기술로 조각작품을 제작해 미술계의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예술가 배리엑스볼(Barry X Ball)의 NFT 미디어아트 작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작품은 LG 올레드 TV를 통해 금속과 원석 고유의 질감을 가상 이미지로 구현한 작품으로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LG전자는 런던, 밀라노, 베니스, 뉴욕 등 세계 주요 도시에서 열리는 전시회에 참여해 세계 유명 작가들의 작품을 LG 올레드 TV를 통해 선보이는 올레드 아트 프로젝트를 지속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예술에 영감을 주고 아티스트가 선호하는 TV’라는 브랜드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 있다.
 
LG전자 HE사업본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는 오혜원 상무는 “LG 올레드 TV를 활용한 아트 프로젝트를 통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전글LG 씽큐의 고객 경험 확장…헤이홈 IoT 제품도 제어
  • 다음글LG, 추석 앞두고 협력사 납품대금 9,500억 원 조기지급
목록
  • 유튜브
  • 페이스북
  • 네이버 포스트
  • 인스타그램
  • LG 소셜미디어 맵

사이트맵 고객문의

Copyright ⓒ 2022 LG Communication Center, HSAD. All Rights Reserved.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EB ACCESSIBILITY 마크(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