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3년간 美 NCAA 공식 후원
2021.11.15■ 향후 3년간 공식 NCAA 기업 파트너로 활동
□ 스포츠 팬덤 활용한 마케팅 강화... NCAA 중계에도 제품과 브랜드 노출
□ 선수들에게 LG전자 제품 지원... 차세대 고객과 교감 기회 늘려
■ webOS 탑재한 LG 스마트 TV 서 NCAA 연계 독점 콘텐츠도 제공
□ 스포츠에 열광하는 미국 소비자들의 취향 맞춤 콘텐츠
■ 북미지역대표 겸 미국법인장 윤태봉 부사장 “대학 스포츠와 연계한 대형 마케팅 활동을 통해 다음 세대 고객과 교감하는 기회를 확대하고, 스포츠에 열광하는 고객 수요를 적극 공략할 것”
LG전자 (066570, www.lge.co.kr)가 미국에서 스포츠 팬덤 (Fandom) 을 활용한 마케팅 활동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최근 미국대학체육협회 (이하 NCAA, National Collegiate Athletic Association) 와 후원 계약을 맺고 오는 2024년까지 3년간 ‘ 공식 NCAA 기업 파트너 (Official NCAA Corporate Partners)’ 로 참여한다.
NCAA 는 미국 대학 스포츠를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다. 1,100 여 개 대학 선수 50 만 명 이상이 소속돼 있다. 올해 열린 대학농구 결승전은 美 전역에서 약 1,700 만 명이 시청했을 정도로 현지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LG전자는 이번 후원을 통해 미국에서 NCAA 로고와 콘텐츠를 마케팅에 활용하게 된다. 또 경기 중계방송에 LG전자 브랜드와 제품을 노출하는 등 스포츠 팬덤 (Fandom) 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친다.
NCAA 선수들의 수업과 훈련에 TV, 노트북, 모니터 등 다양한 제품도 제공한다. 대학 선수들의 육성을 지원하는 동시에, MZ 세대와의 교감을 늘리며 젊은 고객들에게 LG전자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스포츠에 열광하는 미국 소비자들의 취향을 고려해 NCAA 와 연계한 독점 콘텐츠도 제공한다. 미국 고객들은 LG 올레드 TV 를 포함해 webOS 를 탑재한 LG 스마트 TV 에서 NCAA 전용 중계방송은 물론이고, 인기 선수와 팀이 참여한 다큐멘터리 영상 등을 즐길 수 있다.
LG전자는 지난해부터 미국에서 소비자 취향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LG 올레드 TV 의 차별화된 시청 경험인 4S(Sharp, Speedy, Smooth, Slim) 를 강조하는 ‘Only on OLED’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LG 올레드 TV 는 백라이트 없이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고, 이를 자유자재로 조절해 섬세한 화질 표현이 강점이다. 빠르게 진행되는 경기의 속도감도 매끄럽게 표현할 수 있어 마치 실제 경기장에 있는 것과 같은 현장감을 전달해 스포츠 시청에 최고 TV 로 평가받는다.
한편 LG전자는 이에 앞서 지난 2009년에도 한국 기업 최초로 NCAA 와 후원 계약을 맺고 2015년까지 총 6년간 대규모 스포츠마케팅을 펼친 바 있다.
LG전자 북미지역대표 겸 미국법인장 윤태봉 부사장은 “대학 스포츠와 연계한 대형 마케팅을 통해 다음 세대 고객과 교감하는 기회를 확대하고, 스포츠에 열광하는 고객 수요를 적극 공략할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