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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헬로비전

LG헬로비전, MZ 세대 고객과 함께하는 '#지구 좋아 산책' 캠페인 진행

2021.0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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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월 한 달간 온라인 다이렉트샵에서 방송·인터넷 가입한 MZ 세대에게 플로깅 키트 선물
 
■ 플로깅 문화 확산 위해 '지구 좋아 산책' 캠페인도 진행 … 임직원 100명도 캠페인 동참

 
 
LG헬로비전 (www.lghellovision.net)이 고객과 함께하는 '#지구 좋아 산책'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화) 밝혔다. 온라인 다이렉트샵을 통해 가입한 MZ 세대 고객에게 야외 활동 중 쓰레기 줍기에 활용 가능한 플로깅* 키트를 선물한다.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MZ 세대에게 상품을 구매하고 환경보호 활동에 동참하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 플로깅(plogging): '이삭을 줍다'라는 뜻의 스웨덴어 'plocka upp'와 '달리기'라는 뜻의 영어 'jogging'의 합성어로,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의미
 
8월 한 달간 LG헬로비전 온라인 다이렉트샵 (www.lghellovision.net)에서 헬로tv·헬로인터넷에 가입한 고객 300명에게 '헬로 플로깅 키트'를 증정한다. 키트에는 플로깅에 필요한 분리수거 백과 비닐봉지 등이 담겼다. 고객들은 산책이나 등산과 같은 야외 활동 중에 주변 쓰레기를 주우며 플로깅에 동참할 수 있다.
 
'헬로 플로깅 키트'는 구성품부터 포장재까지 친환경 제품들로 구성됐다.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분리수거 백 △식용 에탄올로 만든 손 세정제 △친환경 면 손수건 △썩는 비닐봉지와 장갑 등 플로깅에 필요한 용품을 포장 테이프가 필요 없는 종이 상자에 담아 배송한다.
 
또한 플로깅 문화 확산을 위해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플로깅에 참여하고 '#지구좋아산책', '#헬로플로깅키트' 등의 해시태그를 달아 SNS에 인증샷을 공유한 고객 10명에게 상품권 1만 원권을 선물한다. MZ 세대를 중심으로 플로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LG헬로비전 임직원 100명도 이번 캠페인에 동참한다. 지난해부터 휴가철마다 실시한 플로깅 봉사활동을 지구 좋아 산책 캠페인으로 확대했다. 참여를 신청한 임직원은 가족, 친구, 반려견과 함께 플로깅을 하게 된다. 특히 반려견과 함께 할 경우, 옥수수전분으로 만든 친환경 강아지 배변봉투를 제공한다.
 
최재욱 LG헬로비전 DBM 담당은 "최근 다이렉트샵의 MZ 세대 고객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이들 세대의 큰 관심사인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지킬 수 있는 특별한 캠페인을 마련했다"라며,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MZ 세대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LG헬로비전의 ESG 경영 노력을 알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LG헬로비전은 다양한 고객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월 식목일을 맞아 '헬로tv와 함께하는 비대면 숲 만들기 캠페인'을 열고, 헬로tv 코인을 충전한 고객들에게 도토리 키우기 키트를 선물했다. 고객들이 직접 키워 돌려보낸 도토리 묘목은 서울 마포구 노을공원 내 '동물이 행복한 숲'에 심어졌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식목 행사가 줄어든 가운데, 비대면으로 나무 심기에 동참할 수 있어 많은 고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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