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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로봇 실내배달 서비스 확대

2021.0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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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전자-GS 리테일, 강남구 GS 타워에서 로봇 배달 시범 서비스
□ 지난해 말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 서비스에 이어 두 번째
□ 비대면 서비스 확대, 바쁜 직장인들의 시간 절약 기대
 
■ LG 클로이 서브봇, 스스로 엘리베이터 타고 내리며 자유롭게 층간 이동
□ 3칸의 서랍에 최대 15kg 까지 적재 가능
□ 도난, 분실 등 방지 위한 보안잠금장치
 
 
LG전자 (066570, www.lge.co.kr)가 GS 리테일과 함께 실내 로봇 배달 서비스를 확대한다.
 
LG전자는 최근 서울 강남구 역삼동 GS 타워 1층에 있는 GS25 편의점에서 'LG 클로이 서브봇 (LG CLOi ServeBot)'을 이용해 건물 내 고객들에게 상품을 배송하는 로봇 배달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는 지난해 말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 내에 있는 GS25 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두 번째다. LG 클로이 서브봇' 은 GS 타워 내에서 스스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층간을 오가며 입주 고객들에게 도시락, 샌드위치, 음료 등을 배달한다.
 
예를 들어 GS 타워 23층에 근무하는 고객이 카카오톡 모바일앱으로 GS25 상품을 골라 주문하면 점포 근무자가 주문 제품을 로봇에 상품을 싣고 고객이 있는 층을 입력한다. 로봇은 스스로 이동하며 엘리베이터를 타고 해당 층에 도착, 고객에게 전화와 문자로 도착을 알린다.
 
LG 클로이 서브봇(서랍형)은 가로, 세로, 높이가 각각 50cm, 50cm, 130cm 이며, 3칸의 서랍에 실을 수 있는 무게는 최대 15kg 이다. 배송 중 도난, 분실 등을 방지하기 위해 보안잠금장치가 있다. 또 관리자가 로봇관제시스템을 이용해 원격으로 로봇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배송 이력 등을 관리할 수 있다.
 
LG전자와 GS 리테일은 사람 간의 접촉을 줄일 수 있는 로봇배송 솔루션이 비대면 서비스를 늘리면서 바쁜 직장인들의 시간을 아껴주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전자 로봇사업담당 노규찬 상무는 "비대면 서비스 확대에 맞춰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일상에 도움이 되는 로봇 서비스 솔루션을 지속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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