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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스마트폰 A/S 빅데이터 시대 연다

2020.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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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일 LG 윙 사용고객 대상 자가진단 서비스 시작
□ 퀵헬프 애플리케이션 통해 스마트폰 기능 정보 전송, 진단 결과 및 관리방법 제안
□ 서비스센터 수리 기사가 사용하는 휴대폰 점검과 동일 수준 서비스 제공
 
■ 빅데이터 기반 분석 기술 활용해 자동진단
□ 발열, 배터리 소모 등 9개 항목에 대해 진단, 조치 방안 제공
□ 내년 초까지 G7 ThinQ, G8ThinQ, V35 ThinQ, 벨벳, Q92 등 9개 제품으로 확대
 
■ LG 스마트폰 사용 고객을 위한 강력한 사후지원 일환
□ 고객 커뮤니티 퀵헬프 통해 의견 적극 수렴
□ 지난 8월 퀵헬프 대상 모델 확대, 내년 상반기 퀵헬프 PC 버전 도입
□ LG 모바일 관련 정보와 의견 공유하는 LG 팬덤 1기 모집, 활동 등 지원
 
■ LG전자 정재웅 MC품질경영담당 "LG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해 제품 구매 후에도 믿고 오래 쓸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해 나갈 것"
 
 
LG전자 (066570, www.lge.co.kr)가 LG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자가진단 서비스를 선보인다.
 
LG전자는 이달 12일부터 LG 윙(LG WING)을 사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자가진단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을 원하는 고객은 퀵헬프 애플리케이션에 들어가 진단하기 메뉴를 누르고 휴대폰 자가 진단을 선택하고 사용 기록을 전송하면 된다.
 
이 서비스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 자동 진단 등의 기술을 활용한다. 사용자가 퀵헬프를 통해 스마트폰 기능 점검 데이터를 전송하면 빅데이터 기반으로 데이터를 분석해 배터리 이상 유무, 네트워크 이상 여부 등 9 개 항목을 점검한다. 또 점검 후 진단 결과와 관리 방법을 제안해 사용자 스스로 기기를 최상의 상태로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스마트폰 자가진단 서비스는 실제 LG전자 서비스센터에서 수리 기사가 사용하는 휴대폰 점검 시스템과 동일한 수준의 정보를 제공한다. 서비스센터를 방문하기 힘든 고객이 장소와 시간에 상관없이 점검할 수 있어 편리하다.
 
LG전자는 대상 모델도 확대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내년 초까지 LG 스마트폰 고객 커뮤니티인 퀵헬프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된 G7 ThinQ, G8ThinQ, V35 ThinQ, V40 ThinQ, V50 ThinQ, V50s ThinQ, 벨벳, Q92, Q52 등 9개 제품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LG전자는 LG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고객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고객 커뮤니티인 퀵헬프를 중심으로 고객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있다. 또 지난 8월부터는 보다 많은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퀵헬프 대상 제품을 실속형까지 확대하고 있다. 내년 상반기부터는 퀵헬프 PC 버전도 새롭게 도입할 예정이다.
 
또 LG 팬덤 1기를 모집, LG 스마트폰 사용성과 관련한 의견을 나누고 정보를 공유하는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LG전자 정재웅 MC 품질경영담당은 "LG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해 제품 구매 후에도 믿고 오래 쓸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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