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텐츠로 바로가기

LG

영문ENG
선택됨계열사선택됨재단선택됨관련 사이트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LG생활건강 LG유플러스 LG헬로비전 HSAD LG CNS D&O LG경영연구원 LG트윈스 LG세이커스 LG공익재단 LG상남언론재단 LG아트센터 LG상남도서관 LG사이언스홀 화담숲 LG연암학원
정도경영 LG커리어스
영문ENG

LG 소개
LG Way CI 역사 주요 계열사 LG사이언스파크
미디어
ESG 소식 보도자료 동영상 소셜미디어
ESG
전략 목표와 성과 활동 정책 보고서
IR
기업지배구조 재무정보 공시정보 IR정보 Contact IR
채용
LG 소개
LG Way CI 역사 주요 계열사 LG사이언스파크
미디어
ESG 소식 보도자료 동영상 소셜미디어
ESG
전략 목표와 성과 활동 정책 보고서
IR
기업지배구조 재무정보 공시정보 IR정보 Contact IR
채용
ESG 소식 보도자료 동영상 소셜미디어
LX하우시스

LG하우시스, 2019년 실적 발표

2020.02.12
  • 공유 url복사
  • 공유 페이스북
  • 공유 트위터
  • 공유 지메일

■ '18년 대비 매출 2.4% 감소, 영업이익 2.3% 감소
□ 국내 건설·부동산 등 전방시장 악화 등의 영향으로 매출 및 영업이익 소폭 감소
 
■ 국내 B2C 인테리어 시장 공략 및 인조대리석·바닥재의 글로벌 판매 확대 등에 사업역량 집중해 매출 확대와 수익성 증대 동시 달성해 나갈 것
 
 
LG하우시스가 ▲매출액 3조 1,868억원, ▲영업이익 688억원의 2019년도 경영실적(K-IFRS기준)을 11일 발표했다.
 
이는 전년(2018년)과 비교해 매출은 2.4%, 영업이익은 2.3% 각각 감소한 실적이다.
 
2019년 4분기 실적은 ▲매출액 8,050억원 ▲영업이익 32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18년 4분기)와 대비해 매출은 3.9%가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80.9% 감소했다.
 
LG하우시스는 2019년도 경영실적과 관련해 "국내 건설·부동산 등의 전방시장 악화로 전년도와 비교해 매출, 영업이익 모두 감소했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해 시장상황 악화 속에서도 고부가 제품 매출 확대 및 수주 이익률 개선 등의 노력으로 수익성 개선 추세는 이어지고 있는 만큼 올해는 실적 개선이 더 탄력을 받을 것"이라며,
 
"강력한 브랜드 파워와 프리미엄 인테리어 자재를 앞세워 국내 B2C 인테리어 시장 공략에 주력하고 인조대리석과 바닥재의 글로벌 판매 확대 등에 사업역량을 집중해 매출 확대와 수익성 증대를 동시에 달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LG하우시스는 보통주 1주당 250원, 우선주 1주당 300원의 현금배당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시가배당률로 보통주 0.4%, 우선주 1.0%이며, 배당기준일은 2019년 12월 31일이다.
 
 
 
■ LG하우시스 2019년 실적
 

(단위:억원)

구분

2019년

2018년

전년대비 증감률(%)

매출액

31,868

32,665

-2.4%

영업이익

688

704

-2.3%

당기순이익

116

-531

흑자전환

*외부감사인의 회계감사 완료 전의 수치로 확정치가 아닌 잠정치임

  • 이전글LG생활건강, 향기캡슐 없는 샤프란 아우라 '펭수 에디션' 출시
  • 다음글LG CNS, 출입카드 없어도, AI가 얼굴 자동인식... 얼굴이 내 신분증
목록
  • 유튜브
  • 페이스북
  • 네이버 포스트
  • 인스타그램
  • LG 소셜미디어 맵

사이트맵 고객문의

Copyright ⓒ 2022 LG Communication Center, HSAD. All Rights Reserved.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EB ACCESSIBILITY 마크(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