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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유무선 전략 핵심서비스, ‘고객이 직접 체험하고 개선한다’

2013.0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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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U+(부회장 이상철 /www.uplus.co.kr)가 ‘U+ 체험단’을 발족하고, 고객과 임직원이 자사의 유무선 전략 핵심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보고 서비스 품질을 개선한다.

LG U+는 2011년부터 서비스 품질 관리를 위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는 ‘U+ 체험단’을 운영해 왔다. 이를 더욱 발전시켜 LTE 시장을 선도하고, 고객 관점의 서비스 품질 평가와 개선을 위해 주부, 학생, 직장인 등 일반 고객들을 대거 참여시킴으로써 체험단 활동을 대폭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처럼 임직원과 일반 고객들로 구성된 ‘U+ 체험단’은 고객과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하는 ‘명품(名品) 고객 가치’를 구현하기 위해 출시 전과 후에 자사 서비스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데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위해 LG U+는 연간 240여명의 일반 고객을 체험단으로 선발하고, 470여명의 임직원 체험단과 함께 매월 2회씩 24개의 서비스 평가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는 전년 사내 임직원들로 구성됐던 507명 대비 40% 늘어난 수치이다.

‘U+ 체험단’은 서비스 출시 전후 3주간의 비교 체험을 통해 도출된 서비스 아이디어 및 개선 방안을 경영층에 제시함으로써, 고객 관점에서 사용 편의성을 높이고 중장기적 개발 방향성을 설정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 ‘U+ 체험단’은 전략 핵심 서비스인 IPTV(u+tv G), U+ HDTV, U+ Box, 게임(C-games) 등을 비롯해 영화 할인 예매 서비스인 ‘티켓 플래닛’의 UI/UX 체험을 진행하고 고객 체험에 기반한 서비스 품질 개선 활동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작년에는 총 22개 서비스 체험 활동을 통해 282개의 개선 과제를 도출하였고 이중 76%가 실제 서비스에 반영된 바 있다.

한 예로, 작년 6월 출시된 070 플레이어Ⅰ 체험시 지휘, 작곡 경력이 있는 직원을 포함한 40명의 체험단이 20일간 직접 고객이 되어 개선 의견을 낸 결과, 12월에 출시한 070 플레이어Ⅱ에서는 기존에는 없던 서라운드 on/off 버튼과 스피커 볼륨 조정 버튼, 원격 모니터링이 가능한 홈CCTV기능, 카메라 각도 조정 기능이 추가되어 출시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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