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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엠게임과 손잡고 클라우드 게임 ‘열혈강호2’ 출시

2013.0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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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U+(부회장 이상철 / www.uplus.co.kr)가 엠게임(대표이사 권이형 / www.mgame.com)과 C-games를 통한 콘텐츠 공급에 대한 제휴를 맺고 클라우드 게임 사업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

엠게임은 ‘열혈강호 온라인’, ‘영웅’ 등 대작 RPG 게임을 출시해 유저들의 인기를 끌고 있는 글로벌 게임 포털사다. LG U+는 먼저 엠게임의 대표 게임 ‘열혈강호2’를 자사 클라우드 기반 게임 플랫폼 ‘C-games’를 통해 제공한다.

LG U+가 ‘C-games’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열혈강호2’는 국내 이용자 480만명, 글로벌 누적회원 1억 명을 기록하는 등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은 PC 온라인 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의 후속작으로, 다양한 스마트 기기에서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클라우드 버전으로 출시된 ‘열혈강호2’는 고사양, 고용량의 온라인 게임을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여 PC와 U+TV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또, 튜토리얼 모드 등 초반 콘텐츠 중심의 체험버전 형태로 제공되어 사용자가 콘텐츠의 이용여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체험 중심의 고객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LG U+와 엠게임은 ‘열혈강호2’를 필두로 엠게임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 ‘C-games’에 적용, PC를 비롯해 IPTV, 스마트 기기 등 다양한 스크린에서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게임 서비스 적용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LG U+ 서비스플랫폼사업부 이상민 전무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열혈강호2’뿐만 아니라, 향후 출시되는 엠게임의 히트작들을 ‘C-games’를 통해 지속 제공할 계획”이라며 “대형 게임 포털과의 지속적인 제휴를 바탕으로 게임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해 ‘C-games’가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확고히 하도록 할 것” 이라고 말했다.

엠게임 권이형 대표는 “자사의 주력 게임 상품인 ‘열혈강호2’가 ‘C-games’를 통해 좀더 쉽고 편하게 더 많은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게 돼 기쁘다” 며, “향후 ‘열혈강호2’뿐만 아니라 ‘C-games’를 통해 선보일 엠게임의 콘텐츠가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사랑받을 수 있도록 인기게임을 개발 및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LG U+가 지난해 출시한 ‘C-games’는 국내 최초 클라우드 기반 게임 플랫폼으로 가상 공간에 저장된 대용량 게임 콘텐츠를 스마트폰, 태블릿, IPTV 등에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LG U+는 현재 ‘C-games’를 통해 ‘스트리트파이터4’, ‘바이오하자드5’, ‘데빌메이크라이4’ 등 인기 게임을 포함하여 총 31종의 게임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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