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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적고지

LG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LG 홈페이지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 여러분들께서 알아 두셔야 할 몇 가지 법적 통지사항을 알려 드리오니, 이용자 여러분들께서는 이를 잘 숙지하시어 사이트 이용에 착오가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저작권
LG 홈페이지는 LG가 일체의 비용을 투입하여 독점적으로 소유하는 소중한 자산이며, 이들 모두에 관한 저작권 또한 LG에 귀속됩니다. LG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자료, 정보들은 비상업적이고 개인적인 용도의 사용을 위하여만 제공되므로, 문자, 그림, 음성, 화상, 내려받기 파일, 링크 및 소스코드들 등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자료, 정보들 (이하 "정보"라 칭합니다)을 상업적이거나 공공 의 목적으로 내려 받거나 수정, 유통, 기타 어떠한 방식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법적부인
LG 홈페이지는 본 홈페이지 및 다른 관련 사이트들의 서비스와 정보들에 대한 정확도,신뢰도, 완성도에 대해 보장하지 않으며, LG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자료나 표현에는 오류가 있을 수 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고객 여러분은 저희가 서면으로 보장해 드리지 않는 한 이 정보나 자료들을 전적으로 의지하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특히 LG 홈페이지의 웹사이트 서비스를 활용해 개인이나 기업의 이익에 관여되는 판매, 무역, 구매 등의 거래에 직접적인 활용은 삼가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어떠한 경우에도 LG 홈페이지는 이들 정보나 자료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직접, 간접, 부수적, 특별 또는 확대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LG그룹(또는 LG)에 대하여

LG그룹(또는 LG)의 각각의 회사들은 별도의 독립된 법인입니다. LG그룹 자체는 법인이 아닙니다. 'LG그룹' 이라는 용어는 역사상의 동질성을 공유하는 독립된 회사들의 모임을 지칭하는 용어 입니다. 따라서 각 회사들의 일반적인 상표에 사용되는 'LG'라는 용어로 회사를 혼동하는 일이 없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LG그룹의 어떤 회사라도 그룹내의 다른 회사를 대신하여 서비스나 처리를 해 드릴 수 없습니다. LG그룹내의 어떤 회사라도 문서상으로 확인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그룹내의 타 회사에 대하여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의 편의를 위해 정보를 제공하는 이 사이트는 한 회사에 대한 소송을 타 회사로 확장 시키거나 집단화 시킬 수 있는 근거를 제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LG 브랜드 도용 금지
LG 브랜드(상호, 상표)는 원칙적으로 LG가 경영권을 소유한「LG계열사」만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LG 브랜드를 도용하는 업체에 대해서는 ① 상법 제23조(주체를 오인시킬 상호의 사용금지), ② 상표법 제65조(권리침해에 대한 금지청구권), ③ 부정경쟁방지법 제4조 (부정경쟁행위의 금지청구권) 등을 근거로 제재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라도 외부업체가 LG 심볼(LG로고)을 쓰는 경우는 제재 대 상이 되므로, 온라인/오프라인 상에서의 LG 브랜드 오도용을 엄격히 규제합니다.
링크에 대한 책임
LG 홈페이지는 여러분께 자체적인 기준에 의거해 다양한 링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링크 된 웹사이트들은 모두 고객의 정보 획득과 편의를 위해 제공하고 있으나 링크 사이트에 대한 어떤 법적 책임도 LG 홈페이지에 있지 않으며 웹사이트의 신뢰성에 대한 보장을 하지 않습니다.
이메일 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인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고지사항의 변경
본 내용이 고지된 후에 LG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모든 이용자는 본 고지내용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LG 홈페이지는 본 고지사항에 명시된 세부항목과 사용조건의 변경이유를 홈 페이지에 적절한 시간 여유를 가지고 고지하거나, 인터넷 산업의 상관례에 맞추어 적절한 방법으로 사전 통지없이 수시로 변경할 권리와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용자 스스로 법적인 고지 및 이용약관에 대한 세부항목과 조건을 수시로 검열하여 새로이 변경된 사항이나 조건을 알고계셔야 합니다.

이상의 법적고지는 2004년 4월 12일 부터 시행합니다.

문의나 조언이 있으신 경우 아래의 '고객문의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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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를 위한 더 좋은 생각, LG 홈페이지에 담다

모두를 위한 더 좋은 생각, LG 홈페이지에 담다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WEB ACCESSIBILITY

온라인은 흔히 '장벽이 없는 세상'으로 표현되곤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온라인이 모든 사람들에게 공평한 기회로 다가가는 것은 아닙니다. 당장 눈을 감고, 혹은 귀를 막고 온라인에 접속해 정보를 검색해 보면 바로 불편함을 깨닫게 됩니다. 눈이 보이지 않으면 플레이버튼이나 메뉴가 화면상의 어디쯤에 위치해 있는지 알 수 없고, 귀가 들리지 않으면 동영상에서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바로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조금 더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 상에서 제약 없는 정보를 얻어갈 수 있게 하고자,
LG 홈페이지 www.lg.co.kr 이 2012년 8월 1일, 한국웹접근성평가센터로부터'웹 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웹 접근성

장애인을 비롯해 모든 사람이 인터넷에서 제약 없이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수준을 일컫는 용어로, 누구라도 어떤 환경에서든지 정보 제공자가 의도하는 정보를 전달하고 전달받을 수 있게 하는 일종의 규격으로, 장애인들만을 위한 개념은 아닙니다.
비장애인이 마우스나 스피커 등을 쓰지 못하는 환경이나 컴퓨터가 아닌 다른 미디어를 사용할 때, 무리없이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는 적정 수준을 제시하는 것이 바로 웹 접근성이기도 합니다.

웹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

웹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은 장애인∙고령자가 웹사이트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웹 접근성 표준지침을 준수한 사이트에 대해 웹 접근성 수준을 인정하는 제도입니다.

평가 방법 및 기준

13개 지침 22개 검사항목에 대해 사전심사, 전문가심사, 사용자심사의 엄정한 3단계 심사절차를 거쳐 합격한 사이트에 대하여 인증마크를 부여합니다.
22개 검사항목은 웹 접근성 국가표준인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의 4개 원칙 (인식의 용이성, 운용의 용이성, 이해의 용이성, 견고성)을 기준으로 평가됩니다.

또한 평가시에는 기술성 평가와 사용성 평가를 각각 독립적으로 진행하여 접근성 지침에 맞는 기술적인 구현 여부와 동시에 실질적으로 장애인 이용이 용이한 지 등의 여부를 장애인 당사자인 시각 장애인, 뇌병변 장애인, 지체 장애인이 직접 홈페이지를 검색해보며 평가하게 됩니다.

모든 평가가 끝난 후에는 적합/부적합을 나누어 판정을 하게 되는데, 적합 판정 시에는 WA 마크 발급하게 되고, 이를 부여 받은 기관은 홈페이지에 이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교육, 복지, 환경 등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더욱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고자 하는LG.
앞으로도 더 좋은 생각들을 실천하여 모두가 함께하는 세상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