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LG전자 ‘Q7’ 및 ’Q7+’ 출시

2018.06.14

LG유플러스, LG U+, LG전자 ‘Q7’ 및 ’Q7+’ 출시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 www.uplus.co.kr)는 오는 15일(금) 전국 영업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U+Shop’에서 LG전자의 스마트폰 ‘Q7’ 및 ‘Q7+’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자사의 공식 온라인몰 'U+Shop'에서 Q7 및 Q7+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구매 고객은 데이터 상품권 5GB, 슬림형 보조배터리, BTS 앨범 CD(초회 한정 포토카드, 포스터 포함), BTS 스마트 케이스 중 일부를 선택해 증정 받을 수 있다.
 
Q7 및 Q7+는 각각 495,000원, 572,000원의 출고가에 프리미엄급 기능을 대거 탑재한 스마트폰이다. ▲5.5인치 ‘풀비전’ 대화면 ▲인공지능(AI) Q렌즈 ▲DTS:X 3D 입체음향 기능 등을 갖췄다. 색상은 Q7이 ‘오로라 블랙’·’라벤더 바이올렛’ 2종, Q7+는 ‘모로칸 블루’ 1종으로 출시된다.
 
Q7의 가장 큰 특징은 최신 프리미엄 스마트폰 ‘G7 씽큐’ 디자인을 그대로 이어 받았다는 점이다. 18:9 화면비의 5.5인치 ‘풀비전’ 대화면은 사용 편의성과 화면 몰입감을 모두 극대화한다. 사진을 찍으면 이미지 검색으로 피사체의 정보까지 알려주는 똑똑한 카메라 AI ‘Q렌즈’도 편리하다. 또 G7에서 스마트폰 최초로 선보인 ‘DTS:X’ 입체음향 기술도 적용해 영화와 게임 등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Q7은 그 밖에도 지문인식 버튼에 손가락을 갖다 대는 것 만으로 셀카를 찍거나 화면을 캡쳐할 수 있는 ‘핑거 터치’,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USB C타입 포트 등의 편의 기능을 탑재했다. LG전자 온·오프라인 결제 서비스 ‘LG페이’와 데이터 소모 없이 즐길 수 있는 HD DMB·FM라디오도 적용됐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uplus.co.kr) 및 U+Shop 고객센터(1644-7009)에서 확인 가능하다.


모두를 위한 더 좋은 생각, LG 홈페이지에 담다

모두를 위한 더 좋은 생각, LG 홈페이지에 담다

LG

온라인은 흔히 '장벽이 없는 세상'으로 표현되곤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온라인이 모든 사람들에게 공평한 기회로 다가가는 것은 아닙니다. 당장 눈을 감고, 혹은 귀를 막고 온라인에 접속해 정보를 검색해 보면 바로 불편함을 깨닫게 됩니다. 눈이 보이지 않으면 플레이버튼이나 메뉴가 화면상의 어디쯤에 위치해 있는지 알 수 없고, 귀가 들리지 않으면 동영상에서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바로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조금 더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 상에서 제약 없는 정보를 얻어갈 수 있게 하고자,
LG 홈페이지 www.lg.co.kr 이 2012년 8월 1일, 한국웹접근성평가센터로부터'웹 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웹 접근성

장애인을 비롯해 모든 사람이 인터넷에서 제약 없이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수준을 일컫는 용어로, 누구라도 어떤 환경에서든지 정보 제공자가 의도하는 정보를 전달하고 전달받을 수 있게 하는 일종의 규격으로, 장애인들만을 위한 개념은 아닙니다.
비장애인이 마우스나 스피커 등을 쓰지 못하는 환경이나 컴퓨터가 아닌 다른 미디어를 사용할 때, 무리없이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는 적정 수준을 제시하는 것이 바로 웹 접근성이기도 합니다.

웹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

웹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은 장애인∙고령자가 웹사이트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웹 접근성 표준지침을 준수한 사이트에 대해 웹 접근성 수준을 인정하는 제도입니다.

평가 방법 및 기준

13개 지침 22개 검사항목에 대해 사전심사, 전문가심사, 사용자심사의 엄정한 3단계 심사절차를 거쳐 합격한 사이트에 대하여 인증마크를 부여합니다.
22개 검사항목은 웹 접근성 국가표준인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의 4개 원칙 (인식의 용이성, 운용의 용이성, 이해의 용이성, 견고성)을 기준으로 평가됩니다.

또한 평가시에는 기술성 평가와 사용성 평가를 각각 독립적으로 진행하여 접근성 지침에 맞는 기술적인 구현 여부와 동시에 실질적으로 장애인 이용이 용이한 지 등의 여부를 장애인 당사자인 시각 장애인, 뇌병변 장애인, 지체 장애인이 직접 홈페이지를 검색해보며 평가하게 됩니다.

모든 평가가 끝난 후에는 적합/부적합을 나누어 판정을 하게 되는데, 적합 판정 시에는 WA 마크 발급하게 되고, 이를 부여 받은 기관은 홈페이지에 이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교육, 복지, 환경 등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더욱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고자 하는LG.
앞으로도 더 좋은 생각들을 실천하여 모두가 함께하는 세상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