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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하우시스, '제8회 독도사랑 청년캠프' 개최

2017.07.20

안용복 선생의 자취 따라가며 독도 사랑 키워요!”
 
LG하우시스(대표 吳長洙)가 7월 17일부터 21일까지 대학생 20명, 문화재청과 함께 우리 독도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알리는 ‘제8회 독도사랑 청년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에는 ‘독도사랑 실천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전국의 20개 대학교 학생들이 참가해 독도가 우리 영토임을 알리는 카드뉴스와 홍보영상을 제작해 SNS로 공유하고 독도 기념품 및 안내 책자를 만드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특히, 이번 캠프 참가자들은 부산에 위치한 안용복 기념 부산포 개항문화관과 안용복 생가터, 울릉도내 안용복 기념관, 충혼비 등 독도 수호에 앞장섰던 안용복 선생의 자취를 따라가며 나라사랑•영토수호 정신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안용복 선생은 조선 숙종 때 일본으로 건너가 일본 막부로부터 울릉도와 독도가 조선 땅이라는 확인서를 받아내 당시 영토 분쟁 문제를 해결했을 뿐 아니라 지금까지도 독도가 우리 영토라는 명백한 증거를 남긴 인물이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이영신(동아대학교 중어중문학과, 3학년), 김송희(충북대학교 독어독문학과, 4학년) 학생은 우리 영토 독도와 이를 지키는데 힘쓴 안용복 선생의 업적을 알리는 카드뉴스를 영어, 중국어, 독일어 등 다양한 언어로 제작,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전세계에 공유해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LG하우시스의 ‘독도사랑 청년캠프’는 우리 미래를 짊어질 대학생들이 우리 나라 영토인 독도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널리 알리도록 돕기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시작된 LG하우시스의 사회공헌활동이다.
 
이 외에도 LG하우시스는 2009년부터 매년 경비대 및 주민 숙소, 안전펜스 및 순찰로, 관리사무소 등 독도내 주요 시설들을 개선하는 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으며, 최근에는 바닥재, 벽지 등 자재를 지원해 신입의경대기소 시설 개선 공사를 마쳤다.
 
LG하우시스 이동주 대외협력담당은 “독도사랑 청년캠프는 나라의 미래인 청년들에게 우리의 역사와 영토의 소중함을 온 몸으로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건축자재 기업으로서 사업역량을 활용해 우리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는 애국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모두를 위한 더 좋은 생각, LG 홈페이지에 담다

모두를 위한 더 좋은 생각, LG 홈페이지에 담다

LG

온라인은 흔히 '장벽이 없는 세상'으로 표현되곤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온라인이 모든 사람들에게 공평한 기회로 다가가는 것은 아닙니다. 당장 눈을 감고, 혹은 귀를 막고 온라인에 접속해 정보를 검색해 보면 바로 불편함을 깨닫게 됩니다. 눈이 보이지 않으면 플레이버튼이나 메뉴가 화면상의 어디쯤에 위치해 있는지 알 수 없고, 귀가 들리지 않으면 동영상에서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바로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조금 더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 상에서 제약 없는 정보를 얻어갈 수 있게 하고자,
LG 홈페이지 www.lg.co.kr 이 2012년 8월 1일, 한국웹접근성평가센터로부터'웹 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웹 접근성

장애인을 비롯해 모든 사람이 인터넷에서 제약 없이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수준을 일컫는 용어로, 누구라도 어떤 환경에서든지 정보 제공자가 의도하는 정보를 전달하고 전달받을 수 있게 하는 일종의 규격으로, 장애인들만을 위한 개념은 아닙니다.
비장애인이 마우스나 스피커 등을 쓰지 못하는 환경이나 컴퓨터가 아닌 다른 미디어를 사용할 때, 무리없이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는 적정 수준을 제시하는 것이 바로 웹 접근성이기도 합니다.

웹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

웹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은 장애인∙고령자가 웹사이트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웹 접근성 표준지침을 준수한 사이트에 대해 웹 접근성 수준을 인정하는 제도입니다.

평가 방법 및 기준

13개 지침 22개 검사항목에 대해 사전심사, 전문가심사, 사용자심사의 엄정한 3단계 심사절차를 거쳐 합격한 사이트에 대하여 인증마크를 부여합니다.
22개 검사항목은 웹 접근성 국가표준인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의 4개 원칙 (인식의 용이성, 운용의 용이성, 이해의 용이성, 견고성)을 기준으로 평가됩니다.

또한 평가시에는 기술성 평가와 사용성 평가를 각각 독립적으로 진행하여 접근성 지침에 맞는 기술적인 구현 여부와 동시에 실질적으로 장애인 이용이 용이한 지 등의 여부를 장애인 당사자인 시각 장애인, 뇌병변 장애인, 지체 장애인이 직접 홈페이지를 검색해보며 평가하게 됩니다.

모든 평가가 끝난 후에는 적합/부적합을 나누어 판정을 하게 되는데, 적합 판정 시에는 WA 마크 발급하게 되고, 이를 부여 받은 기관은 홈페이지에 이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교육, 복지, 환경 등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더욱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고자 하는LG.
앞으로도 더 좋은 생각들을 실천하여 모두가 함께하는 세상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