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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그램’ 대용량 배터리, 오렌지 5,400개로 만든 전기 ‘꿀꺽’

■ LG전자, ‘올데이 그램’ 노트북 배터리 용량 강조하는 이색 동영상 공개

  • □ 방전된 ‘올데이 그램’ 배터리를 오렌지의 산성 성분으로 충전하는 동영상
  • □ 오렌지 5,400개 연결해 60와트시 용량 배터리 완전 충전
  • □ 충전된 ‘올데이 그램’ 배터리로 LED 전구 64,800개 밝히는 퍼포먼스도 연출

■ 27일부터 배터리 성능 강조하는 아이디어 공모해 1등에게 ‘올데이 그램’ 증정

■ LG전자 한국HE마케팅FD 손대기 담당, “무게의 혁신에 이어 배터리 성능을 크게 높인 ‘LG 그램’으로 프리미엄 노트북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

LG전자(066570, www.lge.co.kr)가 25일 ‘LG 그램’ 노트북의 배터리 용량을 강조하는 이색 동영상을 공개했다.

LG전자는 ‘올데이 그램’의 배터리를 오렌지로 충전하는 동영상(https://youtu.be/luYhu9WI2bY)을 제작했다. 이 동영상은 최대 24시간 사용할 수 있는 ‘올데이 그램’을 충전하기 위해 몇 개의 오렌지가 필요할까 하는 궁금증에서 시작한다. 오렌지의 산성 성분이 구리판, 아연판을 만나면 전기를 만들어내는 원리에서 착안했다.

LG전자는 ‘올데이 그램’에 상품가치가 없어 버려진 오렌지를 약 5,400개까지 순차적으로 연결해 완전 충전에 성공했다.

‘올데이 그램’의 배터리를 오렌지로 충전하는 영상 이미지

LG전자는 배터리 성능을 더욱 강조하기 위해 오렌지로 완전히 충전한 ‘올데이 그램’ 배터리에 LED 전구 64,800개를 연결했다. 미디어 아티스트가 음악에 맞춰 수만 개의 전구를 ‘올데이 그램’ 배터리로만 밝히는 라이팅 퍼포먼스를 연출했다.

LG전자는 동영상 공개와 함께 ‘올데이 그램’ 배터리 성능을 강조할 수 있는 아이디어 공모 이벤트를 27일부터 실시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LG전자 이벤트 페이지(http://www.lggram-challenge.co.kr/)에 참신한 아이디어를 적으면 된다. LG전자는 최종 선정된 고객 1명에게 ‘올데이 그램’을 증정하고, 선정된 아이디어를 동영상으로 제작한다. 또, 이벤트 참여 고객 중 300명을 추첨해 스무디킹 ‘오렌지 레볼루션’ 음료 교환권을 증정한다.

LG전자는 또한 ‘LG 그램’ 노트북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문서작업 프로그램인 ‘한컴오피스 NEO’와 사진 편집 프로그램 ‘이지포토’를 증정한다.

올데이 그램 이미지

LG전자는 ‘올데이 그램’에 LG화학의 신소재를 적용한 배터리를 탑재했다. 이 배터리는 60와트시(Wh) 용량으로, 작년 제품에 비해 약 1.7배다. 배터리 사용 시간은 13.3인치, 14인치, 15.6인치 제품이 각각 최대 24, 23, 22시간에 달한다.

LG전자가 올데이 그램의 배터리 용량을 강조하는 이유는, 자체 실시한 소비자 조사 결과, 가벼우면서도 오래 쓸 수 있는 노트북에 대한 니즈가 큰 것으로 나타나서다. 기존 ‘LG 그램’의 특징인 가벼운 무게에, 대용량 배터리까지 추가해 편의성을 높였다. 사용자는 더 이상 무거운 충전기를 휴대할 필요가 없고, 커피숍, 도서관 등에서도 콘센트가 있는 자리를 찾아 헤매지 않아도 된다.

LG전자 한국HE마케팅FD 손대기 담당은 “무게의 혁신에 이어 배터리 성능을 크게 높인 ‘LG 그램’으로 프리미엄 노트북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모두를 위한 더 좋은 생각, LG 홈페이지에 담다

모두를 위한 더 좋은 생각, LG 홈페이지에 담다

LG

온라인은 흔히 '장벽이 없는 세상'으로 표현되곤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온라인이 모든 사람들에게 공평한 기회로 다가가는 것은 아닙니다. 당장 눈을 감고, 혹은 귀를 막고 온라인에 접속해 정보를 검색해 보면 바로 불편함을 깨닫게 됩니다. 눈이 보이지 않으면 플레이버튼이나 메뉴가 화면상의 어디쯤에 위치해 있는지 알 수 없고, 귀가 들리지 않으면 동영상에서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바로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조금 더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 상에서 제약 없는 정보를 얻어갈 수 있게 하고자,
LG 홈페이지 www.lg.co.kr 이 2012년 8월 1일, 한국웹접근성평가센터로부터'웹 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웹 접근성

장애인을 비롯해 모든 사람이 인터넷에서 제약 없이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수준을 일컫는 용어로, 누구라도 어떤 환경에서든지 정보 제공자가 의도하는 정보를 전달하고 전달받을 수 있게 하는 일종의 규격으로, 장애인들만을 위한 개념은 아닙니다.
비장애인이 마우스나 스피커 등을 쓰지 못하는 환경이나 컴퓨터가 아닌 다른 미디어를 사용할 때, 무리없이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는 적정 수준을 제시하는 것이 바로 웹 접근성이기도 합니다.

웹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

웹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은 장애인∙고령자가 웹사이트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웹 접근성 표준지침을 준수한 사이트에 대해 웹 접근성 수준을 인정하는 제도입니다.

평가 방법 및 기준

13개 지침 22개 검사항목에 대해 사전심사, 전문가심사, 사용자심사의 엄정한 3단계 심사절차를 거쳐 합격한 사이트에 대하여 인증마크를 부여합니다.
22개 검사항목은 웹 접근성 국가표준인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의 4개 원칙 (인식의 용이성, 운용의 용이성, 이해의 용이성, 견고성)을 기준으로 평가됩니다.

또한 평가시에는 기술성 평가와 사용성 평가를 각각 독립적으로 진행하여 접근성 지침에 맞는 기술적인 구현 여부와 동시에 실질적으로 장애인 이용이 용이한 지 등의 여부를 장애인 당사자인 시각 장애인, 뇌병변 장애인, 지체 장애인이 직접 홈페이지를 검색해보며 평가하게 됩니다.

모든 평가가 끝난 후에는 적합/부적합을 나누어 판정을 하게 되는데, 적합 판정 시에는 WA 마크 발급하게 되고, 이를 부여 받은 기관은 홈페이지에 이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교육, 복지, 환경 등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더욱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고자 하는LG.
앞으로도 더 좋은 생각들을 실천하여 모두가 함께하는 세상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