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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전자 ,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LG 오브제’ 론칭

■ 가구와 가전을 결합한 신개념 융복합 가전

  • □ 나만의 행복감, 편안한 휴식 공간, 나를 위한 소비 중시하는 프리미엄 고객 대상
  • □ 超프리미엄 ‘LG 시그니처’에 이어 혁신 제품 잇따라 출시…家電名家 위상 제고

■ LG 오브제 , 가전과 가구 모두 느낄 수 있는 디자인으로 기존 제품과 차별화

  • □ 나무 ,금속 등 리얼 소재 활용 디자인 2 년 여 만에 완성
  • □ 세계적인 산업디자이너 ‘스테파노 지오반노니’, LG 오브제 디자인 참여

■ LG 오브제 냉장고 / 가습 공기청정기

  • □ 전자파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국내외에서 전자파 안전성 인정받아
  • □ 북미産 최고급 애쉬원목 채택…색 선호도, 기존 인테리어 고려해 9종 색상 중 선택
  • □ 하단에는 무드 조명, 상단에는 무선 충전 기능 각각 탑재
  • □ 냉장고는 공간, 목적에 따라 화장품냉장고, 미니바 등으로 활용
    - 열전소자 냉각방식으로 진동·소음 줄이고 소프트 클로징 도어 적용
  • □ 가습 공기청정기는 침실 공기와 습도 관리, 숙면 고려해 저소음 구현
    - 6 단계 토탈케어 플러스 필터 ,세균 번식 막는 UV-LED / 가습 필터 적용

■ LG 오브제 오디오 / TV

  • □ 제품 컨셉, 안정성 고려해 블랙 브라운 색상 월넛원목 적용
  • □ 오디오, 英 ‘메리디안 오디오’ 음향 기술 더해 최적의 사운드 구현
  • □ 수납장 , 사운드바 결합한 LG 오브제 TV … TV 주변기기 수납장에 깔끔하게 보관

■ LG 전자 한국영업본부장 최상규 사장 “가전의 한계 , 공간의 경계를 넘어선 ‘LG 오브제’를 앞세워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고, 프리미엄 가전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겠다” 고 강조

LG전자(066570, www.lge.co.kr)가 프리미엄 가구 가전 ‘LG 오브제(LG Objet)’를 새롭게 선보였다.

LG전자는 1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모스 스튜디오에서 LG 오브제 론칭 행사를 열었다. 행사에는 한국영업본부장 최상규 사장,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 HE사업본부장 권봉석 사장, 디자인경영센터장 노창호 전무를 비롯, LG 오브제 디자인에 참여한 산업디자인계의 거장 ‘스테파노 지오반노니(Stefano Giovannoni)’ 등이 참석했다.

LG 오브제(LG Objet) 이미지

LG 오브제는 나만의 공간과 시간을 완성시켜주는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premium private appliance) 브랜드다. LG 오브제는 가전(家電)과 가구(家具)를 결합한 신개념 융복합 가전으로, 예술작품 또는 인테리어의 일부가 돼 그 공간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준다는 의미를 담았다.

LG전자는 ▲나만의 확실한 행복감과 만족감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 ▲나를 위한 소비 등을 중시하는 프리미엄 고객들을 위해 냉장고, 가습 공기청정기, 오디오, TV 등 LG 오브제 제품 4종을 출시했다.

LG전자는 2016년 론칭 후 성공적으로 안착한 超프리미엄 ‘LG 시그니처(LG SIGNATURE)’에 이어 세상에 없던 혁신적인 제품을 잇따라 내놓으며 가전 명가의 위상을 더욱 높여갈 계획이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최상규 사장은 “가전의 한계, 공간의 경계를 넘어선 LG 오브제를 앞세워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할 것”이라며 “LG만의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을 토대로 프리미엄 가전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 LG 오브제, 가전과 가구 모두 느낄 수 있는 디자인으로 기존 제품과 차별화

LG 오브제는 LG전자만의 차별화된 제품 기술력과 프리미엄 가구가 만나 제품 하나하나는 물론 공간 인테리어까지 빛내준다. LG전자는 LG 오브제를 통해 가구와 가전이 공간을 위해 하나가 되고 공간 분위기를 함께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

LG전자는 가전의 설치공간 한계를 돌파하기 위해 나무, 금속 등 리얼 소재의 아름다움을 담은 가구 가전 개발을 진행해 2년 여 만에 LG 오브제를 완성했다.

LG전자는 프리미엄 가전과 프리미엄 가구를 융복합한 LG 오브제에서 가구와 가전을 모두 느낄 수 있도록 가구와 가전 간 균형에 상당한 공을 들였다. 가구 트렌드 및 소재에 대한 심층 조사를 비롯, 최적의 원목 선정, 우수한 원목 확보를 위한 가공방법까지도 관리했다. 이를 통해 단순히 가구 소재를 채용한 것을 넘어서 가전을 품은 완벽한 가구 형태를 완성해 기존 제품들과 확실히 차별화했다.

세계적인 산업디자이너 스테파노 지오반노니는 LG 오브제 디자인에 참여해 소재 선정을 비롯, 디자인 완성도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 그는 “천연 소재인 나무와 첨단 기술의 만남은 매우 흥미롭고 성공적이었다”며 “이번 시도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LG 오브제 디자인은 세계 3대 디자인상을 석권하며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LG 오브제 냉장고는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design award)’,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에서 각각 디자인상을 받았고, LG 오브제 가습 공기청정기는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LG전자는 냉장고, 가습 공기청정기, 오디오, TV 등 LG 오브제 신제품을 1일부터 주요 백화점 및 LG베스트샵 매장을 중심으로 판매한다. LG 오브제 제품은 주문 제작 방식으로 생산되며 구입 후 최대 3주 소요된다.

LG 오브제(LG Objet) 이미지

□ LG 오브제 냉장고 / 가습 공기청정기

LG 오브제 냉장고(모델명: B048BC)와 LG 오브제 가습 공기청정기(모델명: AW068FBA)는 프리미엄 가구에 쓰이는 북미産 애쉬원목을 채택했다. 애쉬원목은 내구성이 뛰어나고 나뭇결이 살아있어 주로 고급 가구에 쓰인다.

LG 오브제에 사용한 북미産 애쉬원목은 미국 하드우드 목재협회(NHLA; National Hardwood Lumber Association) 기준 최고 등급인 ‘FAS(Firsts and Seconds)’를 받았으며, 고온고압의 처리 과정을 거쳐 수분을 줄여 습기나 외부 환경에 쉽게 변형되지 않는다.

제품 색상은 블랙 브라운/모던 그레이/로얄 네이비/크림 아이보리/소프트 베이지 등 9가지다. 고객들은 색 선호도, 기존 공간의 인테리어 등을 고려해 선택할 수 있다.

두 제품은 하단에 조명을 탑재해 은은한 무드를 연출한다. 제품 상단에 스마트폰을 올려 놓으면 무선충전 기능을 이용해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다.

특히 LG 오브제는 고객들이 ‘나만의 시간, 나만의 공간’을 위해 침대, 소파 등 ‘나’와 가까운 곳에서 사용하는 점을 감안해 전자파에 대한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LG 오브제 냉장고와 LG 오브제 가습 공기청정기는 한국산업기술시험연구원(KTL)의 전자기장 안전성 시험을 통과했으며, 글로벌 인증기관 TUV 라인란트(TUV Rheinland)로부터 유럽규격에 따른 전자파 안전 인증을 획득했다.

40리터 용량의 LG 오브제 냉장고는 어떤 공간에서도 어울리는 가구 디자인이라 냉장고를 주방에서만 사용한다는 고정관념을 탈피해 공간의 경계를 허물 수 있다. 사용하는 목적과 공간에 따라 화장대를 겸한 화장품냉장고, 거실의 미니바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열전소자 냉각방식은 컴프레서와 냉매가스를 사용하지 않고, 반도체에 전기를흘려 보내 주변의 열을 흡수해 냉각한다. 진동이 발생하지 않고 소음을 최소화한다.

소프트 클로징 도어는 최고급 냉장고에서와 같이 문을 세게 닫더라도 충격과 소음을 줄여주는 댐퍼를 이용하고, 도어를 끝까지 닫아줘 냉기가 새나가지 않도록 했다.

LG 오브제 가습 공기청정기는 침실의 공기와 습도를 쾌적하게 관리하고 수면에 방해되지 않도록 소음을 크게 낮췄다. 서울수면환경연구소로부터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주는 ‘수면 기능성 제품’ 인증을 받았다.

6단계 토탈케어 플러스 필터는 초미세먼지, 알러지 유발물질, 유해가스, 생활냄새 등을 모두 제거해 준다. LG전자는 이 필터에 대해 CA(한국 공기청정협회), KAF(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 BAF(영국알레르기협회)로부터 인증을 받았다. 청정 디스플레이는 침실의 공기상태를 한눈에 쉽게 보여준다.

이 제품은 박테리아의 1/1,000보다 더 작은 미세수분 입자를 이용해 세균 걱정없이 실내 습도를 관리할 수 있으며, 가습부의 세균 번식을 방지하는 UV-LED와 가습필터도 적용했다. 청정면적은 19.8제곱미터(㎡)다.

두 제품은 모두 출하가 기준 각각 199만 원이다.

□ LG 오브제 오디오 / TV

LG 오브제 오디오(모델명: AJ7)와 LG 오브제 TV(모델명: UJ7F)는 블랙 브라운 색상의 월넛원목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강조했다. 두 제품은 제품 컨셉, 안정성 등을 고려해 강도가 우수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나뭇결이 살아있는 월넛원목 소재를 사용했다. 고급 원목 테이블처럼 하단부를 월넛원목으로 제작해 전체적으로 가구 느낌을 살렸고 하단에는 조명 기능도 갖췄다.

오디오 본연의 기능도 탁월하다. LG 오브제 오디오는 원목 소재에 英 명품 오디오 브랜드인 ‘메리디안 오디오(Meridian Audio)’의 뛰어난 신호 처리 기술과 고도화된 튜닝 기술을 더해 최적의 사운드를 구현한다.

이 제품은 2.1 채널 160와트(W) 출력을 구현하고, 블루투스 등으로 모바일 기기와 연동해 스마트폰에서 즐기던 음악도 고음질로 제공한다. LG 오브제 TV와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더 풍성한 음향을 즐길 수 있다. 최대 3대 기기와 블루투스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고 FM 라디오 기능도 지원한다.

LG 오브제 TV는 65인치 슈퍼 울트라HD TV, 3단 수납장, 사운드바를 결합한 융복합 제품이다. 상단에는 중후한 다크 그레이 색상 목재를, 하단에는 블랙 브라운 색상의 월넛원목을 적용해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거실 장식장을 연상시킨다.

사용자가 대형 TV를 슬라이딩 도어처럼 좌우로 밀면 수납장을 이용할 수 있다. TV는 켜진 상태에서 좌우로 이동할 수 있다. 수납장은 필요에 따라 높이 조절이 가능하고 셋톱박스, 무선 공유기, 게임기기 등 TV와 연결해 사용하는 주변기기들을 보관할 수 있어 TV 주변을 깔끔하게 유지해준다.

수납장 내부에 멀티탭을 탑재해 보관중인 주변기기에 바로 전원을 연결할 수 있어 복잡한 전선들이 외부로 노출되지 않는다. 수납장에 보관중인 주변기기들이 TV 화면에 가려져도 사용자는 리모컨으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TV와 수납장 아래에 내장된 사운드바는 3.0 채널 100와트(W) 출력을 갖춰 언제나 웅장하고 생생한 음향을 제공한다.

LG 오브제 오디오와 LG 오브제 TV는 각각 출하가 기준 149만 원, 999만 원이다.


모두를 위한 더 좋은 생각, LG 홈페이지에 담다

모두를 위한 더 좋은 생각, LG 홈페이지에 담다

LG

온라인은 흔히 '장벽이 없는 세상'으로 표현되곤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온라인이 모든 사람들에게 공평한 기회로 다가가는 것은 아닙니다. 당장 눈을 감고, 혹은 귀를 막고 온라인에 접속해 정보를 검색해 보면 바로 불편함을 깨닫게 됩니다. 눈이 보이지 않으면 플레이버튼이나 메뉴가 화면상의 어디쯤에 위치해 있는지 알 수 없고, 귀가 들리지 않으면 동영상에서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바로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조금 더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 상에서 제약 없는 정보를 얻어갈 수 있게 하고자,
LG 홈페이지 www.lg.co.kr 이 2012년 8월 1일, 한국웹접근성평가센터로부터'웹 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웹 접근성

장애인을 비롯해 모든 사람이 인터넷에서 제약 없이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수준을 일컫는 용어로, 누구라도 어떤 환경에서든지 정보 제공자가 의도하는 정보를 전달하고 전달받을 수 있게 하는 일종의 규격으로, 장애인들만을 위한 개념은 아닙니다.
비장애인이 마우스나 스피커 등을 쓰지 못하는 환경이나 컴퓨터가 아닌 다른 미디어를 사용할 때, 무리없이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는 적정 수준을 제시하는 것이 바로 웹 접근성이기도 합니다.

웹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

웹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은 장애인∙고령자가 웹사이트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웹 접근성 표준지침을 준수한 사이트에 대해 웹 접근성 수준을 인정하는 제도입니다.

평가 방법 및 기준

13개 지침 22개 검사항목에 대해 사전심사, 전문가심사, 사용자심사의 엄정한 3단계 심사절차를 거쳐 합격한 사이트에 대하여 인증마크를 부여합니다.
22개 검사항목은 웹 접근성 국가표준인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의 4개 원칙 (인식의 용이성, 운용의 용이성, 이해의 용이성, 견고성)을 기준으로 평가됩니다.

또한 평가시에는 기술성 평가와 사용성 평가를 각각 독립적으로 진행하여 접근성 지침에 맞는 기술적인 구현 여부와 동시에 실질적으로 장애인 이용이 용이한 지 등의 여부를 장애인 당사자인 시각 장애인, 뇌병변 장애인, 지체 장애인이 직접 홈페이지를 검색해보며 평가하게 됩니다.

모든 평가가 끝난 후에는 적합/부적합을 나누어 판정을 하게 되는데, 적합 판정 시에는 WA 마크 발급하게 되고, 이를 부여 받은 기관은 홈페이지에 이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교육, 복지, 환경 등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더욱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고자 하는L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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