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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활동

젊은 꿈을 키우는 사랑 LG!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응원합니다.

Main CSR Activities - LG는 설립이래 변함없는 사회공익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전 지구적인 환경, 빈곤, 질병 문제를 위한 Partnership of hope - 전 지구적인 환경, 빈곤, 질병 문제에 지속가능한 해결책을 제시해 차별화 된 가치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Partnership of hope - 세계지도 위치안내

  • 에티오피아 LG희망마을 11개 마을 24,500명
    녹지 보존 활동 및 마을 소득 창출
  • 케냐 LG희망학교 13개 초등학교 8,200명 학교
    급식 제공
  • 방글라데시 LG희망가족 Barisal 지역 2,000 가구
    마을 인프라 구축 및 식량 제공
  • 캄보디아 LG희망가족 Prey Vang 지역 5,000 가구
    마을 인프라 구축 및 식량 제공

LG Hope Series

LG전자는 유엔새천년개발목표 (UN MDGs;UN Millennium Development Goals) 달성에 기여하고자 전 지구적인 환경, 빈곤, 질병 문제에 지속가능한 해결책을 제시해 차별화 된 가치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2009년부터 유엔세계식량계획 (UN WFP;UN World Food Programme)과 함께 아프리카/아시아 저개발국에서 자립 기반 조성을 위한 LG Hope Series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LG Hope Series는 아프리카 내에 기초 교육 보급과 지속 가능한 학습 여건 조성을 위한 LG희망학교 (케냐) 농경지 관리법 교육 및 녹지 보존 활동을 통해 환경 파괴를 막고 마을 주민의 소득 창출에 기여하는 LG희망마을 (에티오피아)을 지원 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1년부터는 아시아로 확대되어 방글라데시, 캄보디아 내 약 7,000 가구를 선정해 도로 및 배수로 구축과 같은 기초적인 사회 기반 시설을 확보하고 이를 통해 가구의 소득 창출에 기여하는 LG희망가족 (방글라데시, 캄보 디아)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LG전자는 기후변화 적응력와 가정 단위의 자립도를 증가시킬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LG Innovation of Hope

LG전자는 2011년 유엔세계식량계획과 함께 ‘LG 시네마3D 스마트 TV’로 기아/빈 곤 구제를위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WeFeedBack’ 앱을 업계 최초로 개발했습니다. 전 세계 80 여개국 LG전자 스마트 TV 사용자들은 LG 앱스토어에서 ‘WeFe edBack’을 내려받아 기아/빈곤관련 뉴스 및 동영상을 시청하고, 신용카드로 실제 기부까지 할 수 있습니다.

협력기관 소개

WFP 로고 - wfp.org 유엔세계식량계획 (UN WFP;United Nations World Food Programme)은 식량원조를 통해 개발도상국의 경제 사회 발전을 도모하고자 1961년에 설립된 UN기구입니다. 식량 원조와 긴급구호를 담당하고 있으며 연간 1억 명의 빈곤층에게 식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UN WFP 홈페이지 바로가기

모두를 위한 더 좋은 생각, LG 홈페이지에 담다

모두를 위한 더 좋은 생각, LG 홈페이지에 담다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WEB ACCESSIBILITY

온라인은 흔히 '장벽이 없는 세상'으로 표현되곤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온라인이 모든 사람들에게 공평한 기회로 다가가는 것은 아닙니다. 당장 눈을 감고, 혹은 귀를 막고 온라인에 접속해 정보를 검색해 보면 바로 불편함을 깨닫게 됩니다. 눈이 보이지 않으면 플레이버튼이나 메뉴가 화면상의 어디쯤에 위치해 있는지 알 수 없고, 귀가 들리지 않으면 동영상에서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바로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조금 더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 상에서 제약 없는 정보를 얻어갈 수 있게 하고자,
LG 홈페이지 www.lg.co.kr 이 2012년 8월 1일, 한국웹접근성평가센터로부터'웹 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웹 접근성

장애인을 비롯해 모든 사람이 인터넷에서 제약 없이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수준을 일컫는 용어로, 누구라도 어떤 환경에서든지 정보 제공자가 의도하는 정보를 전달하고 전달받을 수 있게 하는 일종의 규격으로, 장애인들만을 위한 개념은 아닙니다.
비장애인이 마우스나 스피커 등을 쓰지 못하는 환경이나 컴퓨터가 아닌 다른 미디어를 사용할 때, 무리없이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는 적정 수준을 제시하는 것이 바로 웹 접근성이기도 합니다.

웹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

웹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은 장애인∙고령자가 웹사이트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웹 접근성 표준지침을 준수한 사이트에 대해 웹 접근성 수준을 인정하는 제도입니다.

평가 방법 및 기준

13개 지침 22개 검사항목에 대해 사전심사, 전문가심사, 사용자심사의 엄정한 3단계 심사절차를 거쳐 합격한 사이트에 대하여 인증마크를 부여합니다.
22개 검사항목은 웹 접근성 국가표준인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의 4개 원칙 (인식의 용이성, 운용의 용이성, 이해의 용이성, 견고성)을 기준으로 평가됩니다.

또한 평가시에는 기술성 평가와 사용성 평가를 각각 독립적으로 진행하여 접근성 지침에 맞는 기술적인 구현 여부와 동시에 실질적으로 장애인 이용이 용이한 지 등의 여부를 장애인 당사자인 시각 장애인, 뇌병변 장애인, 지체 장애인이 직접 홈페이지를 검색해보며 평가하게 됩니다.

모든 평가가 끝난 후에는 적합/부적합을 나누어 판정을 하게 되는데, 적합 판정 시에는 WA 마크 발급하게 되고, 이를 부여 받은 기관은 홈페이지에 이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교육, 복지, 환경 등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더욱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고자 하는LG.
앞으로도 더 좋은 생각들을 실천하여 모두가 함께하는 세상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